투자/주식세븐스플릿 투자시스템을 활용한 주식투자 - 투자일기 18(feat. 오리온, 미국배당다우존스)
투자를 통하여 현금흐름을 만들어 복리효과를 극대화 하고, 경제적 자유를 위해 세븐스플릿 투자시스템을 활용한 투자일기를 작성한지도 3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. 그 중 일부 자산을 주식으로 투자 중이며, ISA계좌를 활용하여 투자 중입니다. 주식투자 4종목 중 이번에 작성하는 투자종목은 오리온, TIGER미국배당다우존스 입니다. 2월 19일부터 2월 23일까지 투자한 투자일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.
오리온 투자
이번 주는 주가가 급등 후에 주 후반에 다시 하락하면서 조정이 있었습니다. 주 초반에는 No.5 까지 매도 되었다가. 그 날짜부터 다시 3번 더 매수되어 No. 7 까지 매수 되었습니다. 역시 주식도 변동성이 조금 있는 주식이 수익률이 좋은 것 같습니다. 아래는 기간 중 오리온의 매매내역입니다.

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투자
ISA계좌로 변경하여 투자를 시작한 후에 미국시장은 또한 전고점을 돌파하여 계속해서 상승하였지만, 달러에 노출때문인지, 국내에 상장된 미국 ETF는 변동이 적었습니다. 하지만 하락도 없어 손실을 방어할 수 있으며 적은 수익이지만 꾸준하게 수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 아래는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의 매수매도 내역입니다.

수익 내역(2월 19일 ~ 2월 23일)
오리온은 꾸준한 상승을 통해서 No.5까지 매도 되었다가, No.7까지 매수 후 매도되었습니다. 미국배당다우존스는 No.6까지 매도되었습니다. 오리온은 총 2번의 매수와 6번의 매도가 있었고, 미국배당다우존스는 1번의 매수와 2번의 매도가 있었습니다. 배당금과 변동성을 통한 이익창출을 통해 현금흐름을 늘려볼 예정이며, 한 주간 매매기간 동안 약 9,500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. 이는 현재 투자중인 금액의 약 0.5%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조금 더 투자 한 뒤에 매수량을 늘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수익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.

감사합니다.